MVC 01



청소기
MIRO, 2020





미로의 청소기는 이전 보다 더 나은 제품을 위해 불필요한 경험을 축소시켰습니다. 핸들 위치를 자연스럽게 바꿔 잡으면 높낮이 조절 기능 없이도 누구에게나 알맞은 높이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단순한 구조의 먼지 통은 불필요한 과정과 불쾌한 경험을 줄여주고 이전보다 더 나은 편리함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과정을 줄이기 위해 직관적인 기능 정의를 만들었습니다. 진공흡입과 물걸레 회전, 두 가지 기능의 원 버튼과 독립된 Max 버튼이 전부 입니다.
Max 버튼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작 기능 사이클에서 벗어나, 효율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Max 버튼은 가구의 모서리 부분을 청소하거나 유입물이 많은 곳을 청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과 구조의 단순함을 위해 힌지 구조가 없는 집진통을 만들었습니다. 집진통의 먼지를 비우는 과정은 불쾌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열고 먼지를 비우고 먼지가 묻은 커버를 손으로 다시 닫는 과정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힌지 구조를 없애, 직관적이고 덜 불쾌한 환경에서 먼지를 비우는 구조를 고민했습니다. 대부분의 청소기는 헤드가 연결된 연장관에 집진통이 조립되어 있어, 먼지를 비우기 위해 연장관을 분리해야만 합니다. 먼지를 비우기 위해 불필요한 행동이 요구되었습니다.
힌지 없는 집진통은 먼지를 비우는 과정이 매우 단순해졌습니다. 연장관 분리 없이 집진통 자체를 분리할 수 있으며, 마치 연필깎이 통을 비우 듯 쉽고 간단하게 먼지를 비울 수 있습니다. 덕분에 주변으로 먼지가 날리는 상황은 줄어들며, 집진통을 구성하는 힌지 파트와 실링 파트가 더 이상 필요 없게 됩니다.

선으로부터 자유로움으로, 청소를 자주 할 수 있게 되었고 청소기를 더 이상 구석에 숨기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청소기는 이전 보다 더 아름다워야 하며 사용하는 과정은 더 단순해야 합니다.
우리의 지향점은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무거운 무게, 헷갈리는 조작 기능 같은 부정적인 경험을 최소화하며 이상적으로는 청소라는 행위 자체가 즐거워질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Related work
모락모락                    2020
Korean flag case                    2019